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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맵 관련 앱에서 많이 발생하는 힙메모리 관련 오류 해결하기
개발 환경 - 안드로이드 2.1

1. 액티비티
    - onCreate에서 dalvik 버추얼 머신에게 힙메모리 임계값 지정하기 (70%)
       dalvik.system.VMRuntime.getRuntime().setTargetHeapUtilization(0.7f); --> 메인 액티비티에서 한번만 지정

    - onDestroy 이벤트에서 모든 지역변수 null 처리히기, 모든 비트맵 인스턴스 변수 recycle 시키기,
      메인앱에서 System.gc() 한번 호출하기
      
    - dalvik 버추얼 머신에게 dalvik.system.VMRuntime.getRuntime().runFinalizationSync()를
      호출하여 강제로 클래스들의 finalization 호출하기

2. 뷰를 상속한 차일드뷰
    - destroyDrawingCache 메소드를 상속 받아서 이부분에서 비트맵 인스턴스들 recycle 및 null 처리하기

제가 그래픽 관련 앱을짜면서 가장 애먹은 부분이 힙메모리 부분이었습니다.

힙모메리가 한계값까지 계속 늘어나기만 하고 줄어들지 않아서 결국에는 앱이 강제 종료 되는 현상이
계속 발생하더군요.. 구글링으로 여기저기 뒤지다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앱을 사용자가 종료를
시켜도 실제로는 메모리에 상주해 있어서 메모리가 계속 늘어나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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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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