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Avelconifier2 프로그램

PNG -> ICO 및 ICO -> PNG 변환 가능

재미있게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만들어 주지 않는다.

실행파일은 C:\Program Files\AveIconifier2\AveIcon.exe에 있다.

또한 변환된 파일은 C:\Program Files\AveIconifier2\temp에 존재한다.

 

사용법은 AveIcon.exe 파일을 실행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원본을 해당 위치에 드래그하면 된다.

조심할 점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닫아 버리면 temp 폴더에 생긴 변환 되어진 파일 또한 살아진다는 사실이다. @.@

변환된 파일은 해당 폴더에서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곳으로 옮겨 놓아야 한다.

(정확한 사용법은 글 아래의 링크 주소로 가자.)

 

2. Imagicon 프로그램

사용법은 설치 후 매뉴에서

BMP, JPG, PNG -> ICO 파일로 변환 File -> Open 하거나 혹은 ICO 파일로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고 가져다 놓으면 된다.

매뉴 Options -> Save Directory 부분에서 일단 변환 된 파일을 저장 할 위치를 수정하자.(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저장은 매뉴 Options -> Image Transform을 클릭하면 ICO 파일로 저장이 된다.

다른 매뉴 사용법은 Help -> How To Use Imagicon 부분을 참조.

 

일반적으로 그림 파일을 변환하는 프로그램들은 상당히 많다.

그리고 단순하게 해당 프로그램 처럼 파일을 변환 시켜주는 프로그램 외에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료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다.

단지 국내에서 이렇게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곳이 있는지 그건 알 수가 없다.

다른 프로그램들을 더 알고 싶다면 국내 사이트 자료실이나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자.

(개인적으로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 변환 할 수 있는 곳

http://converticon.com/

http://iconverticons.com/ <- Windows 및 OS X 가능

http://www.coolutils.com/Online/Image-Converter/

 

다운로드

AveIconifier2 - http://www.vistaico.com/how_to_convert_png_to_ico.htm

Imagicon ----  http://www.deviouscodeworks.co.uk/imagicon.html


[출처] Yury 님의 블로그

블로그 이미지

By훈트

,